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일반] 코로나 확진자 추이, 많이 줄었을까?

반응형

코로나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부터 발발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코로나.

와 벌써 3년이 넘게 코로나가 지속되고 있는데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줄었는지 문득 궁금해져서 오늘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오늘 코로나 확진자 수

오늘자 코로나 확진자 수에요. 대부분의 확진자가 서울/경기이고,, 사망자도 여전히 존재하네요 ㅠㅠ

 

처음 코로나란 바이러스가 막 퍼지기 시작할 때쯤엔 그때는 마스크 하나에 1500원에 품절이어서 약국에서 줄서서 사고 그랬는데..ㅋㅋ 안걸리려고  손소독제랑 핸드워시, 마스크를 엄청 사서 쟁여놨던 기억이 나네요.

벌써 추억이 되버렸어요 ^^

 

저는 백신도 1차부터 2차, 3차까지 맞고 마스크도 실내외 모두 끼고다니고, 최대한 바깥 출입도 자제하면서

코로나 안걸리려구 안간힘을 썼는데,  작년 8월에 결국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ㅎㅎ

하필 일도 엄청 바쁠 때 걸려서 집에서 골골대면서 일했던 기억이 있네요..

 

한번 걸려서 그런건지 이번에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장으로 바뀌면서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도 전보다는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여전히 코로나 확진자는 발생하고 있는데요, 질병관리청에 의하면 코로나 확진차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추이

 

물론 이전에 비하면 줄어든 수치이긴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감염과, 위중증에 시달리고 계시네요.

 

저는 살면서 어릴때 겪은 교통사고 이외에 아퍼서 병원에 가본적이 거의 없어요.

그만큼 건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 했는데, 코로나 걸렸을때 이틀정도 아무것도 못하고 앓아 누워 있으면서 

이러다 죽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백신 1차 접종 하고나서  하루 이틀정도 앓아 누웠는데 그때도 정말 아팠거든요?

그런데 진짜 코로나 걸렸을 때랑은 비교도 못해요... 살면서 내가 이렇게 아팠던적이 있던가? 싶을정도로 아프더라구요..

건강하게 살아온 저도 이정돈데 몸이 허약하신 분들은 정말 힘들겠구나 싶더라구요.

 

코로나 확진자 세계 추이

전 세계적으로도 아직까지 완전히 코로나로부터 해방되었다고 생각할 순 없을 것 같아요.

물론 젊고 건강하신 분들은 괜찮겠지만 연로하신 부모님 생각하면 아직도 걱정이에요. 대체 언제끝나는거니 로나야..

 

어서 빨리 코로나 완전 종식의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코로나는 여전히 중증환자나, 사망자도 존재하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그러니 의심 된다면 꼭 보건소 가셔서 검사 받아보세요.

아래 사이트에서 감염 확진후 조치 방법들에 대한 소개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요.

https://ncv.kdca.go.kr/menu.es?mid=a3040000000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일반인용

질병관리청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일반인용 정보안내

ncv.kdca.go.kr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